여행♡

[사천여행] - 사천시 사천무지개빛해안도로 고고씽!! 경남여행

또여사💜 2023. 8. 11. 11:23
반응형

예전에 포스팅하면서 꼭 한번 가보고 싶다고 생각만 하다가, 
결국은 다녀왔습니다~~하하하하하!!

 

 

해안도로를 달리니 너무 좋네요~!

거북선 최초 출전지라니...

처음 알았네요 ;; 공부를 안 했나 봐요 ㅋㅋ

 

#사천해전

임진왜란 초기였던 1592년 (선조 25년) 임진년 5월 29일 전라좌도 수군절도사 이순신이 이끄는 조선 수군 연합함대가 사천 앞 바다에서 도쿠이 미치유키가 지휘하는 일본군 함대 13척을 모두 전멸시키고 큰 승리를 거둔 해전이다. 함대 규모는 전라좌도 수군절도사 이순신이 이끄는 전라 좌수영의 함대 판옥선 23척과 거북선 2척, 경상우도 수군절도사 원균(元均)이 이끄는 경상우수영의 함대 판옥선 3척이다.

이순신 함대에는 새로 건조된 전함 거북선도 포함되었는데, 거북선이 실전에 투입된 것은 사천 해전이 처음이다.

 

- 네이버 검색 -

 

뻘에 게들이 엄청 많아요~

사람 움직이면 완전 사방팔망 구멍으로 쏙~ 

처음에는 놀랐어요~뭔가 막 움직이니까... 한두 마리가 아니고 깔렸어요~

 

무지개해안도로만 있고, 조형물 몇 개 있겠구나 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너무너무 잘되어있었어요~

아이들과 게 잡고 계시는 분들도 많았고요~

 

 

걸어가면서 시원한 바람을 맞고, 

끝부분에 이렇게 포토존도 예쁘게 되어있으니, 

좋은 추억 하나 간직하고 오세요!!

 

 

대대포구 방향으로 가시면 또 멋진 풍경들이 펼쳐집니다~

해안도로로 이어지면서 만나게 되는 작은 포구인 대포포구입니다~

방파제에서 낚시하는 분들도 볼 수 있어요~

 

생각보다 해안도로가 너무 잘되어있고, 
고요함이 같이 공존하는? 약간 힐링하고 온 거 같아요~

 

그리움에 물들면

 

산책하시듯이 걸어가셔서 만날 수 있는 유명한 조형물이죠~

#그리움에 물들면

이 조형물이 보고 싶어서 사천을 달려온것쥬~하하하하!!

얼굴 모양을 형상화한 작품인데, 

하늘과 바다와 함께 조형물의 모습이 조화로워요!

 

사천가시면 꼭 보시고, 사진도 찍으시길 추천합니다^^

 
무지갯빛 해안도로에서 추억 많이 남기고 오세요~
저는 사진에는 잼병이라서 그냥 마구마구 눌러대지만  너무너무 예뻤어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