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지리산 노고단] - 하늘과 바람이 함께 한 여행♡초보 등산코스 좋아요👍🏻

또여사💜 2021. 7. 21. 13:01
반응형

하늘 마져 맑은 날~ 지리산으로 등산 겸 여행고고씽!

지리산 노고단을 가기위해
성산재휴게소 주차장에 내려 마주한 경치~

지리산반달곰~그러잖아요^^달고미가 반겨주는
등산로 입구 입니다^^

등린이에게는 괜찮은 코스 입니다~
저도 빡센 등산을 할 체력은 되지 않기에..

코로나가 기승을 부려, 자꾸 자연을 찾고 싶어지네요~
등산 하면서도 마스크를 써야 하지만
중간중간 쉬어갈때 마스크를 내려
심호흡 한번씩 해주면 폐까지 시원해지는듯해요~

중간중간에 흐르는 맑은물을 보니,
답답했던 마음도 씻겨 내려가는듯 하네요~😄

안내 표지판은 잘 되어있구~
길은 전혀 어려움 없이
가볍게 등산 하실수 있습니다^^

돌로 된 길도 있구요,
지름길과 평탄한길을 선택하실수 있다는점👍🏻
저는 빠른길로~ 크게 차이 나진 않지만..

어느새 노고단 대피소가 나옵니다~
여기는 쉬었다가시는곳 이예요~
코로나때문에 내부 이용은 불가능 한데,
원래 간단한 취사를 할수있는곳 이더라구요^^

대피소 옆쪽으로 노고단을 가는 길이 있습니다~
잠시 물 한모금 하고 다시 고고씽!!!

어느새 또 노고단 고개에 도착 합니다~
국립공원은 탐방예약을 사이트에서 하셔야 합니다^^
👉🏻 국립공원탐방예약

노고단 고개에서 보는 경치 어때요?
지상낙원이 따로 없어요~

꽈리같이 생긴 꽃이 피어 있길래 보니
복주머니란 이라네요~

멸종위기 야생식물을 이 높은 곳에서 보다니🤭

저 위 돌탑까지 가야 합니다~
데크길이 너무 잘되어 있어서 좋아요~

반대편을 돌아다보니 꽤 많이 왔는듯^^

이나무는 구상나무 라고 해요~
우리나라 높은산 정상부에서 볼수 있는 나무래요~

자랑스러운 우리의 나무♡ 반갑다🖐🏻

이 경치 감상하세요~어쩔~~
세상을 다 가진듯 하네요🤭

이제 최고 고지로 오릅니다~

꺄악~~~돌탑이 있어요~ 소원을 조심스례 빕니다🙏🏻

노고단 인증샷은 필수겠죵?💕
이맛에 힘들게 오르는 산들도 등산을 하는구나..
또 한번 느낍니다.
다리아푸고 헉헉 하던건~정상에 서는 순간
싹 잊게 되고~다른산을 또 기약 하게 되거든요^^

올라온길을 돌아보니, 언제 이렇게나 왔지?하며
힘들었다는 생각이 1도 안들었어요~
지리산노고단 꼭 한번 다녀오세요^^
아이들과 가도 충분히 오를수있고~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아요~

코로나 덕분에 귀한 이런 시간을 가지기도 하고,
우리나라가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들어요~👍🏻
힐링과 내 나름 치유의 시간을 가지는,
정말 좋은 등산 이었습니다❤

반응형
LIST